2025.05.08
22
기타
기타
- 의정부예술의전당에 울려 퍼진 우정의 선율 -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4월 30일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강남구(구청장 조성명)와의 문화예술 교류를 기념한 ‘의정부시‧강남구 친선교류 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의정부시와 강남구가 함께한 올해 첫 공식 문화예술 교류 행사로, 두 도시가 문화와 예술을 통해 우정을 나누고 협력의 기반을 넓히기 위해 마련했다.
데이비드 이 지휘자가 이끄는 ‘강남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품격 높은 고전음악(클래식) 무대를 선보이며 양 도시의 우정과 예술적 교감을 관객과 함께 나눴다.
의정부시와 강남구의 문화예술 교류는 2023년 7월 자매결연 협약 체결을 계기로 본격화됐다. 2024년 1월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친선기념 연주회’가 열렸고, 같은 해 11월에는 강남구민회관에서 ‘의정부시립무용단’과 의정부시 대표 비보이단 ‘퓨전MC’의 합동 공연이 진행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를 통해 양 도시 간 문화교류는 점차 다채롭고 활발한 형태로 확대되고 있다.
김동근 시장은 “이번 공연을 위해 의정부를 찾아주신 강남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강남구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와 환영의 인사를 드린다”며 “이번 음악회는 단순한 공연을 넘어 두 도시가 문화로 소통하고 예술을 통해 함께 발전하는 뜻깊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의정부시청 홈페이지>알림마당>보도자료>의정부시 강남구, 문화로 하나되다...친선교류 음악회 성료(자세한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바랍니다.)
https://www.ui4u.go.kr/portal/bbs/view.do?mId=0301020000&bIdx=326011&ptIdx=1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