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번에 찾는 복지시설 및 정보

복지정보

[복지뉴스] 부천 원종2동, ‘이웃과 함께하는 밑반찬 나눔’ 사업 추진
  • 등록일

    2025.05.04

  • 조회수

    14

  • 시설종류

    저소득지원

  • 카테고리

    복지뉴스

부천시 오정구 원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대유김기봉)는 지난 22일 지역 내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관내 저소득 홀로 어르신을 대상으로 이웃과 함께하는 밑반찬 나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원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대유, 김기봉)는 지난 22일 ‘이웃과 함께하는 밑반찬 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이웃과 함께하는 밑반찬 나눔’ 사업은 저소득 홀로 어르신의 건강 증진과 고독사 예방을 위해 기획된 2025년 원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이다.

 

지역 내 봉사단체 회원들이 정성을 담아 밑반찬을 직접 조리하고 매월 10명의 어르신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단순한 식사 지원을 넘어 건강 상태와 생활 여건까지 세심하게 살피는 등 사회적 고립감 해소에도 기여하고 있다.

 

또한사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원종2동 행정복지센터 원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오정종합사회복지관 우리랑 돌봄공동체 4개 기관이 긴밀히 협력하고 있으며대상자 선정부터 밑반찬 제조전달안부 확인만족도 조사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홀로 어르신에게 밑반찬을 전달하는 모습

 

이날 밑반찬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오는 이 없이 혼자 있는 게 많이 외로웠는데 이렇게 찾아와서 말도 걸어주고 정성껏 만든 반찬도 챙겨주니 큰 위로가 됐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김기봉 원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이 식사 한 끼를 통해 이웃의 따뜻한 정을 느끼고삶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을 발굴해 지속 가능한 복지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김대유 원종2동장은 이번 사업은 민·관이 협력해 지역 문제를 함께 해결해 가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 원종2동의 홀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원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을 위한 계절별 물품 및 식료품 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으며·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내 촘촘한 돌봄 체계 구축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