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번에 찾는 복지시설 및 정보

복지정보

[복지뉴스] 하남시, 대사성 질환 조기 발견을 위한 무료 선별검사 실시
  • 등록일

    2025.04.29

  • 조회수

    14

  • 시설종류

    지역주민

  • 카테고리

    복지뉴스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시민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대사증후군을 비롯한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강화하기 위해오는 5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대사성 질환 무료 선별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검사는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지만 초기에는 뚜렷한 증상이 없어 방치되기 쉬운 대사성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시민들이 스스로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대사성 질환은 고혈압고지혈증복부비만고혈당 등과 같은 신진대사 관련 질환을 의미하며이 중 여러 위험 요인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상태를 대사증후군이라고 한다대사증후군은 심근경색이나 뇌졸중당뇨병 등 중증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정기적인 점검과 관리가 중요하다.

 

검사는 하남시보건소 1층 진료실에서 진행되며, 20세 이상 하남시민 500명을 대상으로 사전 예약을 통해 이뤄진다검진 항목은 총 9종으로 총콜레스테롤 HDL콜레스테롤 LDL콜레스테롤 트리글리세라이드 혈당 혈압 체중 신장 허리둘레 등이며모든 항목은 무료로 제공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하남시보건소(031-5182-1536)로 사전 예약하면 된다.

 

검사 결과 이상 소견이 있는 시민에게는 보건소 진료 상담과 함께 병·의원 연계를 통해 후속 조치를 지원하고고혈압이나 당뇨병 등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하남시 고혈압·당뇨병 등록센터와 연계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강용 하남시보건소장은 이번 선별검사는 시민들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미리 점검하고생활습관 개선의 계기로 삼을 수 있도록 기획된 사업이라며 시범사업 결과를 분석해 향후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 하남시청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