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번에 찾는 복지시설 및 정보

복지정보

[복지뉴스] 부천 범박동 나눔가게, 꾸준한 지역사회 나눔 펼쳐
  • 등록일

    2025.04.22

  • 조회수

    11

  • 시설종류

    지역주민

  • 카테고리

    복지뉴스

부천시 소사구 범박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광주)는 지난 2일 관내 나눔가게 송성당감자탕(대표 송대호)에서 취약계층 식사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 
범박동 나눔가게 송성당감자탕(대표 송대호)’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권영득)는 지난 2일 취약계층 식사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범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소사노인복지관 생활지원사들이 식사 배달에 참여하여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 가정에서 특별한 식사를 하셨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했다.

 

한편송성당감자탕은 2019년 나눔가게 협약 이후 분기마다 저소득 취약계층 20가구에 정성껏 준비한 감자탕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인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다.

 

송대호 송성당감자탕 대표는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따뜻한 음식을 대접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한 가게이기에 나눔 또한 당연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이웃을 향한 나눔의 손길을 넓혀나가겠다고 전했다.

 

배달 봉사에 참여한 권영득 범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우리 위원들이 직접 배달을 하면서 취약계층 주민들과 소통하고 생활 속 어려움을 살펴볼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런 기회를 마련해준 범박동과 송성당감자탕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광주 범박동장은 지속적인 나눔 활동으로 지역사회를 밝혀주는 송성당감자탕과 범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나눔가게의 활발한 활동을 적극 지지하겠다고 말했다.

 

나눔가게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협약 등을 통해 재능기부 등 나눔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가게 및 업체 중 1년 이상 나눔을 하여 타 기관에 모범이 되는 가게가 선정된다나눔가게 참여를 원하는 경우 범박동 행정복지센터(032-625-6591)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소사구 범박동 복지팀 032-625-6590]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