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2
13
지역주민
복지뉴스
부천시 소사구 송내2동(동장 김순금)은 저출산 대응 시책의 일환으로 출산 가정을 축하하고 응원하기 위한 ‘아기환영 마을선물’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 송내2동(동장 김순금)은 출산 가정에 ‘아기환영 마을선물’을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해 아기 손수건과 캘리그라피 엽서를 제작하여 아기의 탄생을 마을 공동체가 함께 축하하고 가족 간의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손수건은 마리골드 꽃을 활용한 천연 염색 기법으로 제작되었으며, 엽서에는 “우리집에 와줘서 고마워”, “할머니 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너는 이모야!” 등 다양한 축하 메시지가 담겨 있다. 이 선물은 출생신고를 위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모든 가정에 제공된다.
▲ 마을 주민의 재능기부로 제작된 출생 축하 캘리그라피 엽서
올해 1월부터 시작된 이번 사업을 통해 ‘아기환영 마을선물’은 현재까지 23가정에 전달되었으며, 출산 가정으로부터 따뜻한 반응을 얻고 있다.
선물 제작에 참여한 한 주민은 “아기의 탄생을 마을 주민들과 함께 축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우리의 작은 정성이 출산 가정에 따뜻한 위로와 응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순금 송내2동장은 “아기의 탄생은 한 가정뿐만 아니라 마을 전체가 함께 기뻐할 일”이라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소사구 송내2동 행정안전팀 032-625-66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