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2
21
저소득지원
복지뉴스
부천시 원미구 중4동(동장 김은주)은 지난 8일 한라 1단지 경로당에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중4동 청춘살롱 이미용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 사업은 중4동 마을지니어스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중4동 행정복지센터가 대상자를 추천하고 중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미용재료를 지원하며 중동한라1단지관리사무소가 장소를 제공하는 등 민・관이 협력해 공동 운영하는 구조로, 매월 둘째 주 화요일마다 정기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 부천시 원미구 중4동(동장 김은주)은 지난 8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중4동 청춘살롱 이미용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직 미용사가 재능기부로 참여해 이발 및 커트 등 기본 미용 서비스를 제공했다. 중4동은 단순한 이발에 그치지 않고 말벗서비스, 자존감 및 정서적 안정 향상, 사회보장서비스 연계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 한라 1단지 경로당에서 어르신이 미용 서비스를 받고 있다.
또한 중4동은 향후 거동이 더욱 불편한 어르신이나 장애인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가정 방문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서비스를 받은 한 어르신은 “내가 다니는 경로당에서 머리도 자르고 예쁘게 다듬어 주셔서 고맙다”고 전했다.
김은주 중4동장은 “이발이라는 작은 서비스가 어르신들에게 큰 기쁨과 위로가 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어르신들께 따뜻한 손길을 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