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5
10
지역주민
복지뉴스
부천시 원미구 심곡3동(동장 이은주)은 지난 1일 「심곡3동 마을지니어스 위촉식」을 개최했다. 마을지니어스는 주민의 일상과 밀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집수리, 전기수리, 미용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재능기부를 자원하여 구성됐다.
▲ 심곡3동(동장 이은주)은 지난 1일 마을지니어스 위촉식을 개최했다.
‘마을집수리사’와 ‘마을전기수리사’는 어르신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방충망 설치 및 간단한 전기 수리를 돕는다. 또한 ‘마을미용사’는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마다 노인주간보호센터에서 어르신들에게 무료 커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동은 앞으로도 동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전문가 인력풀을 활용하여 지역 주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부분을 적극 발굴해 심곡3동 맞춤형 마을 지니어스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 김윤선 마을집수리사(왼쪽), 김현숙 마을미용사(가운데), 박희수 마을전기수리사(오른쪽)가 마을 지니어스 업무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이은상 심곡3동 주민자치회장은 “마을지니어스 봉사자분들의 나눔 실천에 깊이 감사드리며, 더 많은 전문가들이 참여해 살기 좋은 심곡3동을 만드는 데 함께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은주 심곡3동장은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재능기부 전문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