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번에 찾는 복지시설 및 정보

복지정보

[복지정보안내] 「양평군 사회복지사 등 종사자 처우개선 위원회」 위촉
  • 등록일

    2021.02.23

  • 조회수

    8

  • 시설종류

    기타

  • 카테고리

    복지정보안내

-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을 위한 민관협력 협의기구-
「양평군 사회복지사 등 종사자 처우개선 위원회」 위촉

양평군은 지난 22일 「양평군 사회복지사 등 종사자 처우개선 위원회」위원을 위촉하였다.

「양평군 사회복지사 등 종사자 처우개선 위원회」는 양평군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 제10조에 의한 것으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처우개선을 위한 민관이 함께 논의하는 공식적인 협의기구이다

이날 위촉식은 ▲ 위원 위촉 ▲부위원장 선출 ▲ 2021년 사회복지시설종사 처우개선 사업 공유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양평군 사회복지사 등 종사자 처우개선 위원회」는 총13명으로 당연직위원 ▲문화복지국장 ▲복지정책과장▲지역돌봄과장▲주민복지과장을 제외한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의 추천과 공모를 통하여 최종 선발된 9명을 위촉직 위원으로 위촉했다.

위촉된 위원들은 2년간의 임기 동안 사회복지사등의 처우개선 사업에 관한 사항, 사회복지사등의 처우개선사업계획등 사회복지사 종사자 처우개선에 따른 정책수립을 위한 자문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모두가 함께 누리는 행복 복지도시 양평을 위해서는 사회복지 분야 관계자 및 종사자의 역할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최일선에서 지역복지를 위해 일하고 계신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올바른 정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고견을 부탁한다.” 말했다.

한편 양평군은 2020년~2023년 사회복지시설종사자 처우개선 종합계획을 수립하였고 종합계획을 바탕으로 2021년 사회복지시설종사 처우개선 계획을 수립, 경기도 최초 지역화폐를 활용한 복지포인트 지급등 사회복지종사자들을 위한 처우개선 사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출처링크 : 보도자료 - 양평군청 (yp21.go.kr)

첨부파일